성결목회 이야기

  • 홈 >
  • 문서자료실 >
  • 성결목회 이야기
성결목회 이야기
성결목회론(10과) 신성철 2014-03-0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894

http://holy56.onmam.com/bbs/bbsView/82/625844

성결목회론(10과)
제목 : 어떻게 해야 성도들로 하여금 성결의 은혜를 체험하게 할 수 있는가? (5)

 

[성결방송국]을 통한 성결목회방법

 

일찍이 사도 바울은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롬10:17)라고 말하였다. 이것은 성결목회와 선교의 현장에서도 동일한 관계가 되는 말씀이다.

한 마디로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이라 하지만 아직까지 내적인 원죄의 쓴 뿌리와 성질을 그대로 지닌 채 허덕이며 사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성서가 가르치는 성결의 복음에 대하여 잘 들어야 만 성결의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도 생기게 되고 그로인해 성결의 은혜를 체험하는 은혜로운 일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성결의 복음을 잘 듣기 위해서는 주일예배 시 담임목사님을 통해 강단에서 선포되는 성결의 멧세지를 듣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 외에 언제, 어디서나, 성결의 복음을 보고 들을 수 있는 방송매체를 통한 방법을 활용한다면 이 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방송의 힘은 일반적으로 보나 신앙적으로 보나 너무나 크기 때문이다.


얼마 전, 서울신학대학교의 박명수 교수에 의하면 20세기 미국의 성결운동가들은 벌써 그 당시 방송매체를 통해서 미국 전역에 성결의 복음을 널리 전파했다고 증언한바 있다.


그러나 방송을 이용해 성결의 복음을 전한다는 것이 막대한 경제적 부담(고가의 장비구입, 전문인력비 등)으로 엄두를 낼 수가 없는 일이었지만 최근 들어 획기적인 방송시스템의 개발로 아주 저렴한 비용과 방법으로 얼마든지 TV와 스마트 폰을 통해 방송을 할 수 있는 참 좋은 시대가 되었다.


이에 경기도 부천 서울신학대학교 앞에 자리 잡고 있는 성결복음선교회에서는 오직 성서적인 성결의 복음과 진리를 온 누리에 전파 할 목적으로 지난 10월 5일 감격적인 [성결방송국]을 개국하게 되었다.


이제는 그야말로 언제, 어디서든지, 마음만 먹으면 성서적인 성결의 복음과 진리에 대하여 자세히 보고 들을 수 있게 되었고, 성결의 복음에 대하여 잘 보고들음으로 말미암아 성결에 관한 말씀을 통해서 성결의 믿음을 키워가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날 것이며, 한 걸음 더 나아가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성결의 은혜를 체험할 수 있는 너무나 복된 시대가 된 것이다.

 

1.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성결방송국]은 어떤 방송국이며, 어떤 내용들을 전파 하는 방송국인가?


[성결방송국]은 이름 그대로 성서가 가르치는 성결의 복음과 진리만을 전파하는 특수한 방송국이다. 그러니까 [성결방송국]은 일반 기독교 방송국하고는 좀 더 특수화된 전문적인 방송국이라고 할 수 있다, 성결방송국은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즉 성결함이라”(살전4:3)고 말씀 하신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을 받들어서 성서적인 성결의 복음만을 전파하는 특별한 방송국이다.

그래서 [성결방송국]에서는 우선 먼저 성서적 성결에 대한 설교말씀을 지속적으로 전파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평신도라도 알기 쉬운 성결신학에 대한 강의와 주일학교 학생들부터 장년성도들에게 이르기까지 알기 쉬운 성결성경공부를 진행 해 나갈 것이며, 성결의 은혜를 체험한 국내 외 많은 분들의 생생한 간증록 소개 등을 통하여 성결의 은혜를 사모하는 분들에게 성결의 은혜를 체험하고 날마다 그 성결의 은혜를 유지해 나가는 데 꼭 필요한 영적인 도움과 조언을 지속적으로 공급 할 것이다.


그리고 성결의 복음을 가지고 목회일선에서 수고하시는 목회자들을 위한 여러 가지 성결목회방법에 대하여도 함께 연구해 나갈 것이며, 성결복음 개인전도 훈련, 그리고 성결복음 해외선교방법 등에 대해서도 세미나 형식으로 다루어 다룰 것이다.


이 외에도 성결신앙 좌담회, 성결을 주제로 하는 찬양과 경배실황, 특별히 성결의 은혜와 가정의 행복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특별한 시간도 정기적으로 가질 것이다.


2012년 10월 5일(금) 개국하여 이제 걸음마 단계인 [성결방송국]은 아주 적은 힘과 능력으로 시작하게 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청하는 모든 분들이 보다 쉽게 성서적인 성결의 복음을 알아가도록 최선을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그리고 단순히 성결의 복음에 대하여 지식적으로 인도 할 뿐 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성결의 은혜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영적 안내자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앞으로 교회의 목회를 책임지고 나아 갈 목회후보생들에게도 성결의 복음과 연관되어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성서, 신학, 목회 강의 등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다.

 

 

2. 그럼 이러한 [성결방송국]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성결방송국]을 볼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의 방법이 있다.
첫째는 요즈음 모든 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다음]검색어에서 성결복음선교회를 치고 클릭하면 성결복음선교회의 홈페이지를 쉽게 찾아들어올 수가 있다. 이곳에 들어오면 [성결방송국]이 전파하고자 하는 모든 내용들을 보고, 들을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TV를 통한 시청방법이 있다. 현재 전국의 500만 가구가 보고 있는 KT올레(쿡)TV 체널 888번(우리교회 방송)을 통한 방법이다. 오늘 날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그 지역방송이나 또는 다른 유선방송을 이용해 많은 체널의 TV를 시청하고 있다.


그런데 [성결방송국]은 KT 유선방송을 통해서만 시청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보고 있는 TV가 KT올레(쿡) TV이면 바로 볼 수 있지만 지역유선방송을 이용하는 가정에서는 필히 KT로 바꾸어야 한다. 물론 이런 일이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그 어떤 다른 방송에서도 볼 수 없는 성서적 성결의 복음을 전하는 방송을 본다는 신앙적 차원에서 바꾸면 될 것이다.


만약 지금까지 보던 유선방송을 해지하려고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일명 위약금 문제는 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왜냐하면 가정마다 그 금액이 다르겠지만 KT올레TV에 가입하면 제법 큰 사은금액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위약금 문제를 손해 보지 않고 잘 해결 할 수가 있다.


(KT올레TV 가입안내는 전국 어디서나 1544-5560 또는 070-8228-9000번으로 연락하면 아주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가 있다.)

 

이렇게 해서 우리 집 TV의 유선종류를 KT올레(쿡)TV로 바꾸게 되면 바로 설치기사가 집에 와서 친절하게 설치해 줄 것이다. 이 때, 설치기사가 혹 체널 888번 내용을 잘 모르면 설치 후 그 자리에서 체널 888번을 들어와서 먼저 ‘우리교회가기’를 찾아들어가고 그 다음에 경기지역을 찾고 [성결방송국]을 찾으면 된다.


그리고 한번 찾은 [성결방송국]을 즐겨찾기에 따로 설정해 두면 그 다음부터는 아주 쉽게 [성결방송국]을 찾아들어 올 수가 있고 [성결방송국]이 제공하는 성서적 성결의 복음에 대한 아주 다양한 내용을 은혜롭게 시청할 수가 있다.


세 번째 방법은 요즈음 젊은 세대 대부분이 낮이고 밤이고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 폰을 이용한 방법이다. 현재 우리나라에 스마트 폰 보급대수가 약 2천만 대가 넘었다고들 한다. 그러니까 우리나라 남한인구를 5천만이라고 할 때에 5명 중에 2명 내지 3명이 스마트 폰을 가지고 다닌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가끔 지하철을 타보면 젊은이들은 물론이고 나이 드신 분들도 스마트 폰을 들고 무엇인가 열심히 보고 있는 장면을 심심치 않게 목격하곤 한다. 이만큼 스마트 폰의 위력은 가히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다.

이 스마트 폰을 통하여 [성결방송국]을 보는 방법은 생각 밖으로 너무나 간단하고 쉽다. 스마트 폰 창에 있는 여러 가지 어플 중에 [어플마켓] 또는 [Play스토어]에서 [성결방송국]을 찾아 자기 스마트 폰 창에 설치만 하면 된다.


인류의 성결을 위해 십자가 보혈을 흘려주신 그 뜨거운 피를 상징하는 빨간 색 배경에 기독교대한성결교단의 마크인 백합화가 들어있는 [성결방송국] 어플은 보는 이로 하여금 성결의 복음에 대한 진리와 성결의 은혜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해 주는 그야말로 성결체험을 위한 영적인 복덕방이 될 것이다.

 

 

3.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이 [성결방송국]을 개 교회의 성결목회방법으로 보다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가장 좋은 방법은 우선 담임목회자가 [성결방송국]을 잘 소개하고 안내하여 성도님들로 하여금 직접 보게 하는 것이다. 흔히 ‘견물생심’이라는 말이 있다. 일단 [성결방송국]을 보고 들으면 성서가 가르치는 성결의 복음에 대하여 여러 가지 내용을 아주 쉽게 접할 수가 있다.

그리고 성결의 복음에 대하여 여러 가지 내용을 듣게 되기만 하면 자연히 성결의 은혜를 사모하게 되고 간구하게 될 것이며 그러다 보면 우리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성결의 은혜를 다 받을 수가 있을 것이다.


그 다음에 [성결방송국]을 통한 성결목회방법으로는 담임목회자가 [성결방송국]의 어떤 특정 순서를 보도록 정해주고 그 내용을 가지고 그 주간 모임에 함께 토론식으로 성결의 복음과 은혜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방법이다. 이러다 보면 처음에는 성결에 관하여 별로 관심이 없던 사람이라도 자연히 성결의 복음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되고 그러다 보면 성결의 은혜를 사모하게 되고 결국 나중에는 성결의 은혜를 받는 놀라운 축복이 일어날 것이다.

 

 

4. 성도님들에게 나누어 줄 [성결방송국] 안내 간지 신청 또는 제작하는 방법

아무리 성결의 복음이 귀하고 복된 복음이라고 해도 성도들이 관심을 갖지 않으면 결코 귀한 복음이 될 수가 없다. 그런데 영적으로 보면 어느 성도가 성결의 복음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그 만큼 사단 마귀의 진영이 좁혀지는 것이기 때문에 간교한 사단 마귀는 어떻게 해서든지 [성결방송국]을 못 보도록 유도할 것이 뻔한 사실이다.


그러므로 우선 [성결방송국]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각 가정에서 시청하고 있는 TV와 스마트 폰에 [성결방송국]을 설치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성도들에게 잘 가르쳐 주어야 할 것이다. 이에 [성결방송국]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부천 서울신대 정문 앞에 있는 성결복음선교회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성도들에게 배부해 줄 예쁘고 간단한 안내 간지를 준비해 놓고 있다.


그러므로 50장 이내의 간지를 요청하는 교회는 거리가 가까우면 직접방문 수령할 수 있고, 먼 거리는 우편으로 보내주려고 한다. 그러나 성도수가 많은 교회는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을 주면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수량의 간지를 직접 칼라 인쇄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줄 수가 있다. 아무쪼록 이번에 새로 개국한 [성결방송국]을 잘 활용하여 교회마다 성결의 은혜가 강물처럼 흘러넘치게 되기를 간절히 소원해 본다.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2동 101-15 성결복음선교회 (이~메일 : holy1312@hanmail.net)

([성결방송국]에 관한 모든 문의사항은 방송담당 신요한 목사 010-3280-0983 에게 연락하면 됨)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성결목회론(11과) 신성철 2014.03.03 0 1040
다음글 성결목회론(9과) 신성철 2014.03.03 0 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