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 설교모음

  • 홈 >
  • 문서자료실 >
  • 성결 설교모음
성결 설교모음
두려움이 없는 삶의 비결 신성철 2012-10-28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420

http://holy56.onmam.com/bbs/bbsView/84/625875

형식 : 4Page 설교

설교제목 : 두려움이 없는 삶의 비결

본문 : 눅1:73-75

(4Page 설교란? 설교의 전체내용을 4부분으로 나누어서 첫 부분은 본문의 주제나 교훈소개, 둘째부분은 본문을 통한 오늘의 우리의 모습, 셋째부분은 본문을 통한 복음과 문제해결 방법 소개, 마지막 부분은 셋째 부분에 대한 간증, 적용 등을 가르쳐 주는 짜임새 있는 설교 형식이다)

 

본문말씀은 세례요한의 아버지였던 ‘사가랴’ 성령의 충만함 가운데 예언한 말씀이다

 

1page (본문의 메시지)

우리 하나님은 일찍이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을 통해 약속을 하셨다

믿음의 후손들인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이 세상을 떠나는 그 시간까지 하나님 앞에서 양심의 고통을 당하지 않고 날마다 순간마다 ‘두려움이 없는 삶’을 살 수 있음을 굳게 약속하셨다.

  ------------------------------------

2page (오늘 우리의 현실과 문제점)

1. 오늘 우리는 과연 하나님 앞에서 두려움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2. 인간이 하나님 앞에 두렵게 되는 근본 원인은 과연 무엇인가?

3. ‘죄’야 말로 인간이 하나님 앞에서 가장 두렵게 되는 근본 이유이다.

4. 죄로 인한 양심의 고통을 느낀 경험들을 생각해 보라

5. 한국 속담에 ‘도둑이 제 발 저린다’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곧 사람이 죄를 지면 누가 뭐라고 아니해도 양심의 고통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격는다는 뜻이다.

6.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죄가 죄인 줄 몰라서 짓는 것’이 아니라 ‘그 일이 뻔히 죄인 줄 잘 알면서도 짓게 됨’으로 내적인 갈등과 두려움에 빠지게 된다.

  --------------------------------------

3page (본문에 나타난 복음)

1. 하나님은 믿음의 백성들에게 ‘두려움이 없는 삶’을 약속하셨는데 그러한 삶은 바로 ‘성결한 심령’‘말씀에 순종하며 사는 의로운 생활’로부터 이루어진다는 사실과 비결을 밝히 말씀하셨다.

2. 그러므로 성결의 은혜야 말로 두려움 없는 삶을 살게 해주는 하나님의 복음이다

3. 성결의 은혜를 받으면 모든 죄의 쓴 뿌리(혈기, 음욕, 미움, 교만 등)가 깨끗하게 씻겨 없어진다.

4. 그렇게 되면 자연히 정결한 심령을 가지고 죄의 시험과 유혹을 이길 수 있고 말씀에 순종하는 ‘의’의 삶을 살아 갈 수가 있다.

  ----------------------------------

4page (복음의 실제적인 예와 간증)

1. 오순절 성령세례 받기 전에 예수님을 따라 다니던 제자들의 모습 (그들은 분명 예수님을 믿고 죄 용서함과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 그러나 그들 마음속에 여전히 남아있는 죄의 쓴 뿌리로 인해 혈기, 서로 높아지려함 등의 죄의 자리에 빠지게 되었음. 결국 예수님을 버리고 다 도망가는 나약한 제자들이 되었으니 하나님 앞에 얼마나 두렵고 떨리었겠는가?)

2. 그러나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의 세례 즉 성결의 은혜를 받고 속 심령이 정결하고 거룩하게 됨으로 모든 시험과 유혹을 이기는 사람들이 되었다. 그리고 땅 끝까지 이르러 담대하게, 두려움 없이 복음을 증거 하는 순교자의 삶을 살았다.

3. 18세기 영국의 요한 웨슬레도 그가 비록 1738년 5월 24일 확실한 중생의 체험을 하였으나 내적인 죄의 갈등으로 헤매다가 1739년 1월 1일 새벽 두 번째 은혜인 성결의 체험을 한 이후에야 비로소 두려움 없는 승리의 삶을 살게 되었다.

 

4. 성결의 은혜를 사모하자! 체험하자! 그래서 하나님 나라 가기 까지 종신토록 하나님 앞에서 두려움 없는 삶을 누리며 살자!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성결이란 무엇인가? 신성철 2012.10.29 0 2689
다음글 깨끗함을 받으라! 신성철 2012.10.28 0 985